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2023 투르드프랑스 프리뷰

by 하이유파파 2023. 6. 29.

2023 투르드프랑스 참가팀

7월 1일을 시작으로 2023 투르드프랑스가 열린다. 작년의 그 전설적인 명승부를 떠올리며 벌써 1년이 지났구나에 새삼 놀라며 주말을 기다린다. 공식 홈페이지는 진작에 열렸고 작년에 소개했던 판타지리그 게임도 시작할 수 있다. 디펜딩 챔피언 요나스 빙에가드와 현존 최강팀인 윰보 비스마의 위용에 맞서 손목 부상에서 돌아온 타데이 포가챠르를 필두로 한 UAE 팀의 반격. 이미 이 구도에서 흥행과 재미는 보장되었다고 할 수 있겠다. 지난 지로디탈리아도 지겹게 내린 비와 주요 선수들의 이탈 속에서도 재미있는 결과가 나오지 않았는가. 그랜드 투어는 분명 스토리가 있고 울림이 있다.

https://www.letour.fr/en/

(2023 투르드프랑스 공식 홈페이지)

 

출시 미정인 한국 넷플릭스의 투르드프랑스 언체인드 레이스

반면 6월 초에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투르 드 프랑스: 언체인드 레이스는 한국판이 아직도 개봉 미정 상태이다. 투르 시작하기 전엔 나오겠지라고 믿어 보았지만 물건너 간 듯하며 이 정도로 관심이 떨어지는구나에 혀를 찰뿐이다. 이미 VPN 등을 통해 미리 보신 분들은 그 감동을 벌써 느끼셨고 그만큼 올해 투르를 손꼽아 기다리고 계실 것이다.

 

작년 리더져지 라이더

작년 종합 우승은 윰보 비스마 팀의 요나스 빙에가드였다. 첫 우승이었으며 2회 연속 우승자였던 타데이 포가챠르를 꺾었다. 물론 포가챠르는 현존 최강의 라이더이며 손목 부상으로 투르 출전이 가능할까 싶었지만 회복을 잘 한 듯하며 얼마 전 슬로베니아 챔피언으로 당당히 투르 출전을 알렸다. 작년 우승의 일등공신인 와웃 반 아트 역시 선봉장으로 출전한다. 인터뷰에서는 작년과 같은 결과는 앞으로 없을 것이며 팀을 위해 달리겠다고 했고 둘째 출산이 임박해서 투어 중 이탈할 수 있음을 알렸다.

 

2023 투르드프랑스 로스터

참가팀은 총 22개팀이다. 윰보 비스마는 거의 구멍이 없는 최강의 스쿼드로 출전한다. 이에 맞서는 UAE팀은 최강의 리더와 타데이를 보좌할 선수들이 중책을 맡았다. 이네오스 팀은 에간 베르날이 오랜만에 출전하는데 아직 완전히 폼이 올라오지는 못한 듯 보이며 그만큼 예전 팀 스카이의 무게감이 점차 떨어지는 추세이다. 알페신 드퀘니크 팀의 매튜 반더폴과 야스퍼 필립센도 스프린트 스테이지와 초반 주요 스테이지의 주인공이 될 가능성이 높다. 팀 아스트나로 이적한 마크 카벤디쉬가 스테이지 우승을 추가할지도 주요 대목이다. 보라 한스그로헤의 제이 힌들리, 바레인 빅토리우스의 잭 헤이그와 미켈 란다, EF 에듀케이션 이지포스트의 리고베리토 우란과 리처드 카라파즈, AG2R 시트로앵의 벤 오코너 등 각 팀의 주요 선수들 면면이 화려하다. 역시 그랜드 투어의 백미이며 작년의 분위기를 이어갈 최고의 대회가 될 것을 기대한다.

 

판타지리그

올해도 투르 홈페이지 좌상단 탭에서 판타지리그를 즐길 수 있다. 이전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라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예산으로 선수 로스터를 구성한 후 실제 스테이지 결과에 따라 포인트를 얻는 게임이다. 일단 초반엔 교체를 계획하며 이렇게 짜보았다.

 

이상 2023 투르드프랑스 프리뷰를 적어 보았다. 이 그랜드투어 때문에 LG U+ 요금제를 쓰는 중에 채널 추가한 지 수년이 지났는데 그만큼 가급적 라이브를 보며 무더위와 장마로 지친 멘탈을 씻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