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2022 캄파뇰로 그란폰도(CAMPAGNOLO GRANFONDO) 춘천 개최

by 하이유파파 2022. 8. 24.

2022 캄파뇰로 그란폰도 춘천

8월 12일에 예고한 대로 2022 캄파뇰로 그란폰도가 춘천에서 개최된다. 일시는 10월 15일 토요일이며 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아직 공지되지 않았다. 2020년 대회가 준비되었으나 취소되었고 2019년엔 춘천 그란폰도가 있었는데 대회 진행이나 코스 등이 다소 다를 것으로 보인다. 참가비는 6만 원. 이제 5만 원도 기본이 돼버린 동호인 대회이다. 두둑한 봉크 백에 대한 기대를 할 수밖에 없겠다.

 

대진 인터내셔널 공홈의 공지

출발은 송암스포츠타운이며 아마 도착도 그럴 것 같다. 차량이 적고 넓직하기 때문에 알맞다. 코스도는 아직인데 그란폰도 기준 123km에 획득고도는 2600m대라고도 하고 3200이라고도 하는데 어쨌든 가평, 백두대간 그란폰도보다 난도가 높다. 메디오폰도도 진행되며 93km에 획득고도 1800대라고 하니 많은 분들이 메디오로도 참여할 듯하다. 다만 다음 날이 화천 dmz랠리가 있기 때문에 적절히 분산되지 않을까 싶다. 혹시 금요일 밤에 숙소 잡고 연달아 뛰는 분들도 계시는 것은 아닐는지.

 

제1회 캄파놀로 그란폰도 춘천

춘천 시내를 기준으로 만드는 코스에서 저 정도의 상승고도가 나오려면 화천의 해산령이나 양구 옛길까지도 포함되는지 궁금하며 청평사 4고개와 배후령은 반드시 들어간다고 봐야 한다. 정확히 딱 떨어지진 않지만 메디오폰도는 배후령, 청평사까지, 그란폰도는 그 윗 지역 경로가 들어갈 것 같다. 어떻게 짜더라도 거리당 획득고도는 확실히 타 대회에 비해 강하다. 

 

캄파뇰로 클라스

전에 삼척 어라운드 같은 경우도 UCI의 주관 하에 진행되었는데 이번 대회도 브랜드명을 붙여 스폰서십으로 진행되기에 더욱 관심이 많다. 캄파뇰로하면 슈퍼 레코드 12단 이외에 언제나 워너비 휠인 보라 울트라도 있고 비앙키도 떠오르는 등 만약 경품 행사가 진행된다면 정말 눈에 불을 켜고 본인의 배번이 불리기를 고대할 것이다. 이는 참가비가 다소 비싸다는 점에서 추측할 수 있는 희망사항이며 그밖에 보급이나 기념품에서도 타 대회와의 차별성을 두지 않을까 싶다. 푸짐한 사은품과 역대급 경품이라는 문구를 직접 언급하였다. 기대를 안고 참여해 본다.

 

이상 드디어 개최하는 캄파뇰로 그란폰도 춘천 대회 소식이었다. 자세한 코스도나 운영 방식 등이 열리면 프리뷰 포스팅으로 가져와 볼 것이다. 올해는 대회가 많아서 묵은 갈증을 꽤 해소하는 2022년이다. 안전하게 즐기며 추억을 쌓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