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2022 양평그란폰도 프리뷰

by 하이유파파 2022. 6. 15.

 

9월 18일 실시

 

2022 양평 그란폰도가 9월 18일 실시된다. 참가비는 5만 원. 

 

 

 

 

 

 

2021년 포스터

작년에 언택트로 대회가 열렸는데 올해는 3년 전인 2019년도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될 듯 하다. 접수는 8월 초 예정이라고 한다(현재 오픈 컷으로 마감되었다.).

집결 및 출발 장소

 

집결장소는 '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이며 역에서도 금방이라 수도권 라이더 분들께 인기가 많은 대회이다. 필자도 2번 참여해보았다.

 

 

 

 

그란폰도 118km / 1700m

 

그란폰도 코스는 평이하며 시기상 아주 달리기 좋으리라 예상된다. 흔히 용문 7고개라고 불리는 턱걸이 몰운 도덕 스무나리 서화 무왕리 금의 고개를 차례로 돌며 몰운고개와 스무 나리 고개가이 중 어려운 편에 속하지만 가평 다녀오니 이건 뭐 착하다는 생각이 막 든다. 보급은 총 2회가 있겠다. 몰운과 스무나리 정상일 것이다. 그리고 저 초입부 도시락 고개를 피니쉬 직전 리버스로 만나는데 자세한 건 겪어 보시길.

 

메디오폰도 84km / 1100m

 

메디오폰도는 턱걸이 고개 후 금왕 삼거리에서 우회전하여 진행되며 난이도가 더욱 낮다. 그란 코스 기준 몰운 스무 나리가

북악 정도 느낌이기에 그것도 없다면야 뭐 마실 라이딩일 것이다.

기념품은 아직 준비 중으로 뜨는데 19년도에는 메달과 파워젤 1개, 스타벅스 텀블러에 음료 쿠폰이 들어가 있어서 가격 대비 그냥저냥 받아온 기억이다. 일단 같은 날 지리산 그란폰도가 있어서 최정상 고인물들은 거길 가시지 않을까 싶고 3년 전에도 홍천 그란폰도와 같은 날 열려서 이래저래 나뉘었던 기억이다. 지리산은 나갈 수 없으니 양평이라도 나가서 가평 컷오프의 리벤지를 준비해야겠다.

 

반응형

댓글